* 회사소개
현대오토에버는 22년의 업력과 2021년 기준 약 2조 704억의 매출을 달성하였으며, 3,613명의 사원 규모를 이끌며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컴퓨터시스템 설계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사는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회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s://www.hyundai-autoever.com/kor/main/index.do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자기소개(본인만의 좌우명)
안녕하세요! 정보시스템구축 보안 전문가 양성과정을 수료한 권혁태입니다.
제 좌우명은 ‘어디 가서 짐이 되지 말자’입니다.
2) 교육과정을 선택한 계기?
대학 졸업을 앞두고 취업하려고 입사지원서를 쓰다 보니 서류에 들어갈 제 역량이 부족한 것 같아, 좀 더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3) 교육과정에서 재미있었던 점은?
한 번은 실수로 스위치 운영체제를 날려 먹어서 당황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강사님께서 잘 해결해 주셨지만, 지금 생각해 보면 그때가 제일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동기들과 장비를 다루면서 어려운 부분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꽤 즐거웠습니다.
4) 교육과정에서 어려웠던 점은?
긴 기간의 과정이다 보니 가끔 체력이 부족하여 수업에 집중하지 못했을 때를 제외하고는 어려운 점이 없었습니다.
강사님께서 너무 잘 가르쳐주셔서 저만 집중한다면 딱히 어려울 게 없었습니다.
5) 교육원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점이 있다면?
수료 전에 배운 것을 가지고 팀원들과 프로젝트를 할 때가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수업시간에 배웠던 것을 프로젝트 과정에서 팀원들과 의논하면서 다시 복습할 수 있어서 가장 좋았습니다.
6) 수료 후 취업준비 상태는?
수료 후 공채 위주로 준비를 해야겠다고 생각해서 꾸준히 대기업 위주로 공고를 검색하였습니다.
그리고 취업상담 때 도움받은 것을 참고하여 자사 양식에 맞게 입사지원서를 작성하고, 세 군데 정도 지원했는데 현대오토에버에서 두 차례의 면접을 마치고 최종 합격하였습니다.
7)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의 장점은?
구직 활동을 하면서 대기업에 지원하여 면접을 봤을 때 실제 장비를 어느 정도까지 썼는지, 모델이 무엇이었는지 항상 물어보더라고요.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의 여러 장점이 있었지만 그중에서도 실무에서 사용하는 장비를 매일 지겹도록 만질 수 있었다는 게 제일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8) 앞으로 교육 들을 수강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교육 초반에 조금 쉽다고 느껴질 수 있는데, 이때 열심히 하지 않으면 나중에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때문에 처음부터 잘 배우고 열심히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래야 뒤로 갈수록 어려워도 따라갈 수 있습니다.
9) 직원분들께 한마디?
좋은 교육과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10) 같은 반 수료생들에게 한마디?
공부하느라 수고 많으셨고, 다들 열심히 해서 원하는 곳에 취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1) 앞으로의 계획은?
우선.. 장기간 수업 듣고, 열심히 공부하고 또 취업 활동도 꾸준히 하였기 때문에 입사 전까진 놀고 싶습니다! 입사해서는 선배님들께 성실히 배워서 나중에는 인정받는 네트워크 전문가가 되고 싶어요.
12) 최종 입사 전까지 어떤 식으로 구직 활동했는지 작성해 주세요.
매일 대기업 위주의 기업들이 어떤 공고를 올리는지 검색하여 스크랩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회사에 맞게 서류를 준비해서 지원했습니다.
서류 전형에서 합격하면 인적성 시험을 공부하고, 인적성에서 합격하면 면접을 준비하며 차근차근 준비했던 것 같아요.
13) 취업 준비 과정과 합격 수기를 상세하게 작성해 주세요.
(기억에 남는 질문 내용 및 면접 분위기 등 기재하여)
서류 준비 과정은 취업담당 선생님께서 열심히 도와주셔서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자소서 같은 경우에도 몇 번 썼다 지웠다 하면서 완성하고 나면 감이 잡히더라고요.
서류 전형에서 합격하고 나면 인적성 시험을 준비했는데, 인적성은 오래 준비한다고 도움이 많이 되지는 않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에는 시험 3일 전부터 감 잡는 느낌으로 공부했어요!
마지막으로 면접은 회사마다 좀 많이 다르긴 한데, 인성 질문 같은 경우에는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꼭 준비해야 하는 질문”들만 준비했어요.
그리고 제출한 자소서를 기반으로 질문을 많이 하니까 자소서를 숙지해 가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기술 질문은 학원에서 수업 열심히 듣고, 꾸준히 복습했으면 준비할 것이 딱히 없었습니다. 때문에 면접을 보러 가기 전에 꼭 학원에서 배운 내용 중 핵심 내용을 꼭 복습해 가면 면접 보는 데 도움이 많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다 보니 대기업도 수료 후 두 달 만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 현대오토에버 면접 절차는 아래였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네트워크 직무)
- 1차면접: 자소서 기반으로 기술적인 질문 위주(실무자 면접) - 2차면접: 인성 질문 대부분, 기술 질문 조금(임원 면접)
|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