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자기소개(본인만의 좌우명)
안녕하세요. 학부와 대학원 모두 관광학을 전공한 윤혜선입니다.
글로벌IT인재개발원에서 자바와 파이썬을 활용한 빅데이터 양성과정 교육과정을 수강하였고, 현재 입사한지 2일 되었습니다.
제 좌우명은 '주어진 상황에서 끈기를 갖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자'입니다.
2) 교육과정을 선택한 계기?
대학원을 2월에 졸업했지만 코로나로 인해 관광으로서의 비전이 보이지 않았고, 취업이 힘들 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러던 중 IT 사업을 운영하고 계신 아버지의 제안으로 학원을 알아보게 되었고, 요즘 시대에 IT 기술이 워낙 유용하게 쓰일 것이라 생각하여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3) 교육과정에서 재미있었던 점은?
몰랐던 것을 아는 부분이 재밌었습니다. 특히 저는 협업이나 팀프로젝트를 좋아하지 않았던 사람인데 교육과정 중 팀프로젝트를 2번 진행하면서 협업의 재미를 알게 되었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4) 교육과정에서 어려웠던 점은?
어려웠던 점도 팀 프로젝트입니다. 6명의 인원이 모여서 하나의 목표물을 위해 달려나아가는데 각자의 속도와 각자의 방법이 다 다르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다름을 인정하고 맞춰나가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도 배울 점이 있었고, 협업 시 어려움에 있어 극복할 수 있는 것도 하나의 경험이 되었습니다.
5) 교육원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점이 있다면?
교육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자바 언어로 별찍기를 했던 게 생각납니다. 그때는 그게 너무 어려워서 발을 동동 굴리며 했던 기억이 나는데 그때부터 차근차근 잘 배운 것 같습니다.
6) 수료 후 취업준비 상태는?
수료 후 2번의 면접을 보았고, 두 곳 모두 합격통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한 곳을 선택 후 현재는 취업하여 재직 중입니다.
7)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의 장점은?
저에게 있어서 가장 큰 장점으로 다가왔던 부분은 강사님입니다.
강사님께서 정말 잘 가르쳐주셨고, 격려와 용기, 가르침을 지속적으로 주셨습니다. 또한 길을 못 찾고 헤맬 때는 그 또한 방향을 잡아주시며 잘 이끌어 주셨습니다.
8) 앞으로 교육 들을 수강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제가 한 가지 아쉬웠던 부분은 수강하는 6개월의 시간 동안 짧아 보이지만 하루하루가 모이면 정말 큰 시간들인데 그 시간 동안 무언가 꾸준히 기록을 남겨놓은 게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현재 수강하고 계시거나 수강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매일 공부했던 부분을 블로그에 올린다거나, 1일 1커밋을 깃헙에 한다거나 이런 하루하루의 노력을 기록해 놓으시면 좋겠습니다.
9) 직원분들께 한마디?
매일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강생과 강사님을 위해 고군분투하시고, 수료 후에도 취업을 위해 열심히 연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0) 같은 반 수료생들에게 한마디?
우리 모두 함께 오랜 시간 고생했는데, 모두들 원하는 곳에 가셔서 행복한 직장생활하시면 좋겠습니다!
11) 앞으로의 계획은?
앞으로는 현재 취직한 곳에서 많이 배우면서 경력을 쌓으려고 합니다. 그리고 전공했던 관광학을 살리기 위해 관광공사나 지자체 관광분야로 IT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부분도 찾아보려고 합니다.
12) 최종 입사 전까지 어떤 식으로 구직활동했는지 작성해 주세요.
제가 찾아보는 공고들이나 학원 취업 담당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모든 공고에 지원해 보진 않았습니다. 위치나 직무, 연봉, 회사 상황 등을 보고 여러 방면에서 고민 후 지원했던 것 같습니다.
그렇다 보니 많은 회사에 지원해 보진 않았지만 내가 진짜 할 수 있는 게 무엇일지 생각하면서 지원했던 것 같습니다. 그 생각으로 면접을 보러 가니 질문마다 자신 있게 대답할 수 있었고, 결국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